소사이어티 소개        인사말



인사말


정보통신 소사이어티 홈페이지를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.

안녕하십니까?

2024년도 정보통신 소사이어티 운영을 맡게 된 17대 회장 중앙대학교 이정륜 교수입니다.

정보통신소사이어티는 1987년 4월에 “정보통신연구회”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2007년 12월부터는 “정보통신 소사이어티”로 발전하였으며, 1,500명에 이르는 국내 정보통신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및 학생들로 구성되어 회원간의 유대와 다양한 학술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.

우리 소사이어티는 지난 20여년간 소사이어티 구성원들의 많은 노력으로 국내 정보통신 분야에 다양한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. 2024년도 진행될 주요 학술활동으로는 춘계 및 추계 단기강좌, 국제정보통신학술대회(ICOIN 2025), KCC 2023 기간 중 정보통신소사이어티워크숍, 하계정보통신학술대회 (SWCC 2023)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. 올해에는 많은 회원님들의 연구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워크샵을 내실화하고 회원님들간 유대강화를 위한 자리를 많이 마련하여 연구 및 친목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. 많이 바쁘시더라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또한 부탁드립니다.

또한 미래의 주역이 될 정보통신 관련 학과의 대학원생들과 젊은 R&D 인력들의 연구 활동을 장려 및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학술대회에 발표된 논문들 중 우수 논문을 선정하여 정보과학회 정보통신분야 논문지에 추천, 우수 논문 시상, 장학기금 마련 등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. 정보통신소사이어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정보통신소사이어티 17대 회장 이정륜